검색 입력폼

"구명조끼 해(海)주세요"…해수부, 해양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핫뉴스
"구명조끼 해(海)주세요"…해수부, 해양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 입력 : 2021. 07.15(목) 13:26
  • 김명희 기자
[해양수산일보 - 김명희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여름철 해양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구명조끼 착용 등 다양한 해양안전 캠페인을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해수부는 지난해 '구명조끼 해(海)주세요' 캠페인을 시행하고,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릴레이 형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올해는 온라인 매체 활용과 함께 이벤트, 공익광고, 생활밀착형 광고, 해양안전 홍보물 제작·배포 등을 통해 해양안전 캠페인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개그우먼 김민경이 참여하는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해양안전실천본부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다.

또 구명조끼 착용을 유도하기 위해 ‘해양안전실천 서약’과 ‘구명조끼 착용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참여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름 휴가철에 맞춰 TV와 라디오 프로그램을 활용한 공익광고를 제작하고, 인구밀집 지역을 순환 운행하는 버스에 해양안전 광고물을 부착하는 생활밀착형 광고도 함께 추진한다.

아울러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 등을 통해 구명조끼 착용법에 대한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여객터미널과 해수욕장 등에서 구명조끼 착용을 당부하는 음성광고를 송출하는 등 현장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다.

정태성 해수부 해사안전정책과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이 중요하듯이, 여름철 안전한 바다 이용을 위해서는 구명조끼 착용이 중요하다"며 "올 여름 휴가철에는 구명조끼 착용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과 더불어 안심콜 등록 등 해수욕장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모두가 안전하게 바다를 이용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mof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