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한국투명성기구, 함께 청렴 청사진 그린다!”

탑뉴스
“한국어촌어항공단-한국투명성기구, 함께 청렴 청사진 그린다!”
- 업무 협약(MOU) 체결을 통한 반부패·청렴 민관협력체계 구축 -
  • 입력 : 2023. 11.20(월) 18:15
  • 인천본부/본부장 손용섭 기자
박경철 공단 이사장(우측)과 유한범 한국투명성기구 공동대표(좌측) 협약서 서명 모습<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해양수산일보 인천본부/본부장 손용섭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한국투명성기구와 11.20.(월) 오후, 공단 본사 대회의실에서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경철 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유한범 한국투명성기구 공동대표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양 기관은 적극적 상호교류를 통해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청렴도 및 투명성 향상을 위한 계획을 공동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우측 5번째)과 유한범 한국투명성기구 공동대표(좌측 5번째)를 비롯한 관계자 업무협약 단체사진 <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반부패·청렴 분야 민관 협력체계 구축 방안과 환경 조성, △국제투명성기구의 반부패 평가지수 향상, △청렴도 및 윤리경영 관련 정보 교환 및 제도 개선, △반부패·청렴 활동 관련 행사 및 교육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맺어진 두 기관의 파트너십이 유의미한 결과를 얻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라며, “청렴의식 및 투명성을 높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단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인천본부/본부장 손용섭 기자 mof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