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강서 수산시장에서 수산대축제가 열립니다

탑뉴스
이번 주말, 강서 수산시장에서 수산대축제가 열립니다
- 수산물 5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쿠폰 제공, 명절 선물세트 할인 판매 등
  • 입력 : 2023. 09.10(일) 10:38
  • 강희원 기자
박성훈 해수부 차관, 강서 수산시장 수산대축제 방문<사진=해양수산부>
[해양수산일보 강희원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9월 9일(토)부터 10일(일)까지 이틀간 서울 강서 수산시장에서 ‘수산대축제’를 개최한다.

* 행사 시간 : 9. 9.(토) 14:00 ∼ 20:00 / 9. 10.(일) 11:00 ∼ 17:00

이번 축제에서는 국민들이 맛 좋은 제철 수산물을 좋은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수산물을 할인 판매하고, 5만 원 이상 구매하면 2층 식당가와 수산시장 내에서 추석 때까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갈치, 굴비, 멸치 등 주요 수산물 선물세트도 10 ~ 25% 할인 판매한다.

입구에서 진행되는 시식행사에서는 전문 요리사가 피조개 파스타, 오징어 칠리볶음 등 제철 수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장 내 도장찍기 여행(스탬프 투어), 즉석 사진촬영, 게임을 통한 경품행사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해양수산부 조승환 장관은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9~10월에는 전어, 꽃게 등 많은 수산물들이 제철을 맞아 영양가가 높고, 맛이 뛰어나다.”라며, “이번 강서 수산 대축제를 시작으로, 주말마다 전국 각지에서 수산 축제가 진행되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강희원 기자 mof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