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우리 바다, 우리 수산물 믿고 소비하세요!

탑뉴스
“안전한 우리 바다, 우리 수산물 믿고 소비하세요!
- 한국어촌어항공단, 9월 1일~2일까지 수협바다마트
강서점에서 특별장터 개최 성료 -

- 어촌특화상품 명절선물세트 등 690여만원 판매수익 달성…
판매수익 전액 어촌에 전달하여 사회적가치 실현 도모 -
  • 입력 : 2023. 09.15(금) 11:35
  • 인천본부/본부장 손용섭 기자
‘우리 바다, 우리 수산물 안전합니다’ 캠페인 단체사진<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해양수산일보 인천본부/본부장 손용섭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지난 9월 1일부터 2일, 수협 바다마트 강서점에서 개최한 ‘우리바다, 우리수산물 소비활성화 특별장터’를 성황리에 종료, 판매수익 690여만원을 달성함과 동시에 판매수익 전액을 어촌에 전달함으로써 사회적가치 실현을 도모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인한 수산물 소비 위축 현상을 타개하고자 공단과 전국 6개 어촌특화지원센터(인천·충남·경남·제주·강원·경북)가 ‘우리바다, 우리수산물 안전합니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안전한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았다.

특히, 공단의 4개 어촌특화지원센터(인천·충남·경남·제주)는 9월 추석명절 맞이 명절선물세트를 판매,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구성 상품으로는 △(인천) 연평 꽃게육수팩 선물세트, △(충남) 감태 선물세트, △(경남) 해금강 동백세트, △(제주) 전복장&성게알 소스 세트 등이 있으며 어촌특화상품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는 관람객의 호평이 이어졌다.
장터 고객에게 캠페인 기념품(백령도 피쉬소스, 옹진수협 후원)증정<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향후 공단은 해양수산부와 함께 오는 18일 세종에서 추석명절 맞이 어울림장터를 개최하는 등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안전한 우리바다, 우리 수산물 소비촉진 장터’가 일반 국민들에게 질 좋은 수산물과 어촌특화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좋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방류로 인한 수산물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천본부/본부장 손용섭 기자 mofnews@naver.com